- 전임교사와 함께 풍부한 입시경험과 실무경력을 겸비한 전공강사를 초빙하여 전공별로 수업을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영상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관련 행사(Sicaf, Pisaf, G-Star, ACE Fair)에 참가하고 전시관람,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전공에 대한 안목과 국제 감각을 익힌다.
- 전임 교·강사 선생님의 정기적인 실기점검 및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개인별 전공능력을 관리한다.
- 방과 후 수업과 동아리 시간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제작, CG 일러스트, 출판만화 등 개인 작품을 제작 하여 각종 대회와 공모전에 참가하고 수상경력과 참여경험을 쌓아 개인 능력 향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게 한다.
- 정기적으로 전공에 관련된 대학의 교수, 실무자, 작가 등 전문인을 초빙하여 간접경험과 실무에 대한 이해를 도와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도록 한다.
- 학생 개개인의 진로를 선택, 졸업 후 대학진학, 외국유학 등을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여건 을 조성하여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교육을 하고 있다.
전공수업을 비롯하여 개인연습 시간을 통해 준비한 작품을 매년 6월 경남문화예술회관 전시실 공간을 통해 회화, 일러스트, 영상작품 등을 보여주어 개인기량 향상의 기회와 전시경험을 갖는다.
진주유등축제, 개천예술제, 경남지역 및 타 지역의 만화·애니메이션 체험행사에 참가하여 체험학습의 기회와 안목을 기른다.
전국 대학 주최의 공모전에 개인 및 팀 구성으로 참여하여 전공수준 향상과 점검의 기회를 가지고 결과를 통해 수상실적 및 개인 작품 포트폴리오로 활용한다.
서울, 경기를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만화·애니메이션, 게임 관련 행사에 참여하고 관련 전시를 관람하여 전문 예술인으로서 교양과 안목을 기른다.
전국 중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본교 주최의 CG(컴퓨터그래픽 일러스트)경연대회로 만화·애니메이션과의 전문성 홍보와 미래의 인재를 발굴, 작품경연의 장을 마련한다.
전공을 진로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의 실기능력 테스트와 경연을 통한 진로탐색, 경연과 평가를 통해 자아를 발견할 수 있다.
전공분야의 전문인을 초빙하여 관련분야에 대한 강연을 듣고 작업환경과 준비과정 등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으로 폭넓은 지식과 안목을 가질 수 있다.
방송분야, 작가, 애니메이션분야, 게임(2D, 3D, 애니메이터), 광고, 캐릭터, 영상분야, 교육, 영화, 웹, 디자인, 일러스트, 프리랜서